안녕하세요 유익한 정보를 전해드리는 알리마을입니다. 업체에 맡기기에는 비용이 너무 부담스러워서 셀프 인테리어를 하려면 성공할 수밖에 없는 셀프 벽지 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1.셀프벽지2.시공방법
1. 셀프 벽지
요즘은 셀프로 인테리어에 도전하려는 분들이 정말 많이 계십니다. 손상된 부분으로 인해 집 전체를 하거나 포인트를 주기 위해 특정 위치에만 작업을 하고 싶어도 업체에서 진행을 하는 경우에는 많은 비용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실제로는 쉽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본인이 직접 진행하게 되는 상황이 많지만 물론 체력적으로도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하는 부분이기는 하지만 알리마을에서 가르치는 셀프벽지 만드는 법 노하우만 알고 있으면 깨끗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우선 벽지를 칠하기 전에 꼭 필요한 용품과 벽지를 먼저 준비해주세요.
기본적으로 면장갑, 칼, 칼날, 롤러, 칼받이 몰딩자, 정배솔, 풀브러쉬 정도의 용품을 준비하셔도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벽지를 고르실 때는 신중하게 골라주셔야 하는데 우선 재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재질은 크게 합지와 실크벽지로 나뉘는데 개미마을에서는 셀프로 하실 경우 합지벽지를 추천합니다.
상대적으로 실크벽지를 붙이는 것이 어려우니 시공이 용이한 합지벽지로 진행하여 만족스러운 결과를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 다음에는 벽지 뒷면에 호도되어 있는 벽지를 사용할 것인지, 호도되지 않은 벽지를 사용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합니다.아무래도 풀이 칠해져 있는 벽지가 간단하기도 하고 작업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유용한 부분이 있어서 많이 선호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용품과 벽지가 완벽하게 준비가 되면 본격적으로 셀프 벽지를 잘하는 법을 배워보겠습니다.2. 시공 방법도배라고 단순히 벽에 딱 붙여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기존 도배 상태가 안 좋으면 다 제거 후 작업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기존 벽지가 합지로 깨끗한 상태라면 그 위에 덧붙이셔도 큰 문제는 없지만 기존 벽지가 실크인 경우 표면이 PVC 비닐로 코팅되어 있어 풀이 마르면 벽지가 떨어질 수 있으니 반드시 제거해 주시기 바랍니다.떼어내는 방법으로는 먼저 벽지를 붙이는 공간의 처음 부분과 끝 부분에 칼집을 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벽지 제거시 불필요한 부분까지 함께 떨어질 수 있으니 방지를 위해 칼집을 내주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칼집을 낼 때는 코너에서 작업하려는 부분에서 5mm 정도 안쪽으로 잘라주시면 코너 부분도 어렵지 않게 깔끔하게 마무리하실 수 있습니다.칼집을 낸 후 조금 들어보면 바깥쪽이 벌어지지만 안쪽에 있는 종이 부분은 남겨둔 채 바깥쪽만 떼어주세요. 기존 벽지 제거 후에는 몰딩과 걸레대 부분에 뜨는 현상이 발생하면 이 부분도 제거해주세요. 자, 그다음에 벽지를 재단을 해 주셔야 하는데 벽 사이즈를 측정하신 다음에 거기에 +10cm 정도를 추가해서 여유를 가지시는 게 좋습니다.합지벽지로 작업할 때는 한쪽 면 끝에 조금 얇은 미미선이라는 게 있는데 여기에 신경을 써야 해요. 미미선을 시작점으로 해서 붙여주시고 다른 합지벽지를 연결해서 붙일 때 1cm 이하로 겹쳐서 진행해주셔야 눈에 띄고 깨끗하게 할 수 있습니다.계속하다 보면 마지막에는 벽지가 오버가 되기도 하는데 이때는 칼꽂이를 대고 칼로 당겨서 잘라주세요. 너무 힘을 주면 아래 벽지에까지 칼이 들어가거나 눌릴 수 있으니 주의하십시오. 모든 작업이 끝난 후에는 창문을 열어 냄새와 습기를 제거해야 건강에도 이상이 없다는 점에 유의하면서 이렇게 오늘 포스팅은 개미마을과 함께 셀프벽지를 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참고하셔서 예쁘게 인테리어를 꾸며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