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웰메이드 코코입니다! 오늘은 최신 뷰티테크를 구경하고 자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 위치한 비더비에 방문했습니다!가는 방법은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1번 출구로 나와 왼쪽으로 가면 DDP마켓과 연결됩니다.그 안에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281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281
사진 출처 : 비더비 공식 홈페이지
비더비는 크게 3개의 라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숲을 모티브로 구성된 브랜드 쇼룸인 브랜드 라운지
브랜드와 문화 예술의 조화로 기획 전시하게 의사소통하라운지
그리고 다양한 테크 기업의 상설 전시하는 테크 라운지가 있습니다. 오늘은 테크 라운지를 중심으로 설명하고 싶습니다.테크 라운지에는 정말 수많은 테크 브랜드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오픈하고 2일 만에 방문하고 몇가지 빠진 곳이 있었지만 최대한 다 체험하고 그 기록을 담아 보았습니다.
원래 처음에는 테크기업별 웹사이트도 같이 올렸는데 외부 링크라 그런지 네이버가 노출을 안시켜주네요..^^전시장에서는 이렇게 기업별 소개카드가 있고 카드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웹사이트에 접속되니 참고해주세요(웃음)
그럼 하나씩 볼까요?1. 아이콘 에이아이(ICON.)AI) 인공지능 디바이스 전문기업으로 피부 측정이 가능한 스마트 미러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오픈 초기라 그런지 생각보다 잘 작동하지 않았어요.. 그래도 화장품 효과를 테스트하기 위해 매일 피부 측정기를 사용하는 저에게는 정말 편하다고 생각했어요. 2. 스타일AR(Style AR) 쥬얼리, 패션 상품을 비대면 방식으로 착용하는 온라인 피팅 서비스입니다.
현장에서는 간단하게 선글라스를 테스트해 보았지만 그다지 감동적인 서비스는 아니었습니다.얼굴형에 어울리는 선글라스를 찾는 데는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했어요.3. 타원형 모멘트의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AR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입니다.
현장에서는 쥬얼리가 귀를 인식해 마치 착용한 듯한 느낌을 주는데 움직일 때마다 이미지가 함께 움직이는 것이 너무 빠르고 자연스러웠습니다. 그냥 귓불이 아니라 조금 위쪽에 배치되어 있는 걸 보니까 좀 인식이 잘못됐어요.4.1159(하루오구) 올인원 토탈 홈케어 뷰티 디바이스를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그냥 체험을 못해서 정확히 어떤 방식인지는 몰랐어요 (´;ω;))5. 루미니(LUMINI) UV 촬영으로 피부를 분석하여 피부 상태에 맞는 화장품을 추천하는 서비스입니다. 추천 화장품이 한정되어 있지만 좀 더 개발되어 상용화되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6. 위드비콘(withbecon) AI 기반 두피/탈모 분석 서비스입니다.매우 상세하고 체계적인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며 개인적으로 매우 마음에 드는 테크 브랜드 중 하나였습니다.7. 스킨챗(SkinChat) chat GPT와 같이 인공지능 기반으로 피부에 관한 질문에 매우 자세하게 답하고 최적의 화장품도 추천해주는 서비스입니다.8. 미러트(Mirat) 스마트 미러를 통해 맞춤형 뷰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현장에서는 자유롭게 헤어스타일을 바꿀 수 있었지만 머리 합성은 조금 어색했지만 염색이 상당히 자연스러웠습니다.밀러토 스튜디오라고 하는 인생 4컷과 같은 사진 촬영이나 프린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9. 푸딩커(Prinker) 쉽게 그리고 지울 수 있는 타투 기기 브랜드입니다.타투 색깔이 검은색이 아니라 빨간색과 파란색이 섞여있어서 당황스러웠지만 신기했습니다. 물티슈로 지웠더니 깨끗이 지워졌어요.10. 글로벌의학연구센터(GMRC) 화장품이나 미용의료기기 등에 대한 안정성과 유효성을 평가하는 임상시험연구센터라고 합니다.현장에서는 수분을 측정하는 기기와 피부색을 측정하는 측색기가 있었지만 측색기만 테스트할 수 있었습니다.11. 딥센트(Deepscent) 사용자 맞춤형 개인화 향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입니다. 개인적으로 아로마 향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자유자재로 원하는 향을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흥미로웠습니다.이외에도 개인 맞춤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킨핏(Skinfit)과 비대면 다중분광분석 스마트 헬스케어 시스템을 제공하는 웨이뷰(WAVU)가 있다고 했는데 현장에서는 체험하지 못했습니다. ㅜ 그리고 뷰티와는 별도로 VR에 기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도 있었는데요! 대표적으로 토폴로그(Topolog)라는 기업은 VR/AR 콘텐츠를 기반으로 세계문화유산 체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QR코드를 찍고 웹사이트에 들어가 휴대폰을 VR 기계 안에 넣어 체험할 수 있습니다.마지막으로!! 테크 라운지에서는 뷰티 제품도 일부 테스트가 가능합니다.아래 사진을 클릭해서 어떤 브랜드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정말 재미있는 구경거리가 많지 않나요!?시간 날 때 여유있게 가서 한번 구경하고 오세요!그럼 긴 리뷰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비더비 #뷰티텍 #최신뷰티트렌드 #K뷰티